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3세력? 트럼프, 마가당 만들어 당원탄핵 지지 도전: 너의 뉴스 사이트를 가장 잘 알고 있다

카테고리 없음

by iaraPETERSON1432 2021. 1. 29. 15:16

본문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을 탄핵한 공화당 하원의원과 그를 단죄하려는 상원의원에 도전하기 위해 자신의 ‘마가당’을 만들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 워싱턴 포스트>가 24일 보도했다.  

 

하원은 25일 탄핵안을 정식으로 상원에 제출할 것이다. 다음 달 상원에서 유죄가 확정되면 트럼프는 앞으로 어떤 공직도 출마할 수 없게 된다. 그러나 자신의 권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자신에게 충성하지 않는 공화당을 견제하기 위해 대통령 재임 중 당을 만들겠다는 의도를 유포했다. 이 당의 이름은 패트리어트당이거나 그의 경선 구호로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자는 것일 수도 있다. (빌 게이츠,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트럼프의 측근들은 이 당의 구성이 공화당 상원의 탄핵안 표결을 견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트럼프는 아직도 최대 7000만 원의 자금을 사용할 수 있다.  

 

정치적으로 자유당과 녹색당의 영향력은 기대에 못 미친다. 트럼프가 정당을 구성하는 데 성공하면 제3의 세력을 형성할 수 있다. 트럼프는 임기 마지막 몇 주 동안 그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되는 공화당에 도전하려 한다. 이들은 리즈 체니 국회의원, 톰 라이스 상원의원, 리사 무르코프스키 상원의원, 브라이언 캄프 조지아 주지사 등이다.  

 

지금 상황은 공화당 내부의 이견을 보여준다. 케빈 매카시 하원 소수당 당수, 로나 맥다니엘 공화당 의장,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 등 거물급 인사들이 체니 부통령과 트럼프 탄핵을 지지하는 다른 동료들을 보호하려 하고 있다.  

 

친천파는 애리조나 주 공화당 의장을 연임한 캐리 워드로 최근 활약하고 있다. 그는 법률전을 벌여 대선 결과에 도전하는 것을 지지했을 뿐 아니라 국회 소요 당일 지역 언론에서 투표를 하기도 했다. 그 결과 트럼프가 미국을 위해 다시 한 번 위대한 정당을 만들자는 선택에 찬성해 78%를 득표했다.  

 

글렌 해머 애리조나 공업상공회의소 회장은 공화당의 내부 상황을 어떻게 묘사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최악의 경우는 없고 더 나쁜 것만 있을 뿐이다. 하지만 어느 정도 반등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빌 게이츠,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Posure (미국 TV 드라마), NPosure (미국 TV 드라마), NPosure (미국 TV)